검색

초기정착TIP(1) 이사 오기 전

리버사이드 초기정착TIP 시리즈

(1) 이사 오기 전

(2) 집 구하기

(3) 전기, 수도, 쓰레기 등록

(4) 가스 등록

(5) 통장 개통

(6) 핸드폰 개통

(7) 인터넷 개통

(8) 차 구매

(9) 가구 구매

(10) 어린이 집, 초등학교


(1) 이사 오기 전

안녕하세요. 리버사이드 초기 정착 정보 게시글입니다.

제일 첫 번째로 이사 오기 전에 알아두어야 할 것들, 혹은 생각해두어야 할 것들에 대해 적어보려고 합니다.


한국에서 유학오시는 분들은 크게 두 부류로 나누어지는데, 집을 미리 계약해두고 오시는 분들이 있고, 혹은 리버사이드에 도착한 뒤에 며칠동안 집을 직접 둘러본 뒤 집을 계약하시는 분들이 있습니다. 둘 다 장단점이 있는데, 집을 미리 계약해두고 오시는 분들의 경우, 오자마자 (집은 텅 비어 있지만) 등 붙일 곳은 최소한 있다는 장점이 있고요. 다만 이 경우에 집이 마음에 안 드는 문제가 있을 수 있죠. 내 눈으로 직접 본 게 아니니까요. 두 번째 부류-리버사이에 온 뒤에 직접 눈으로 보고 집을 계약하시는 분들의 경우에는-처음에 리버사이드 와서 집을 계약할 때 까지 어딘가 임시로 거처할 곳이 필요하다는 단점, 그리고 내가 원하는 집이 단기간에 나오지 않을 수 있다는 단점이 있습니다.


막상 미국에 나오기 전에는 집 계약 문제로 골치가 아플 수 있는데, 이 글을 끝까지 잘 읽어보시면 많은 문제들을 미연에 방지하실 수 있으리라고 생각이 됩니다.


1-1. 집을 미리 계약하고 한국을 떠나고 싶으신 분들

현재 UCR에 있는 많은 한국 대학원생 분들이 처음에 리버사이드에 아는 사람이 없어서, 학과에 문의해서 집을 계약하기도 하고, 혹은 열심히 구글 서치와 구글 리뷰를 읽어보면서 집을 골라서 오신 분들이 많습니다. 그러나 그것 역시도 복불복이라서 막상 고른 집에서 해충문제가 발생하기도 하고, 자신이 생각했던 것보다 캠퍼스와 거리가 멀어서 고생하기도 합니다.



조회 15회
KGFA @ UCR

한국인 대학원생/패컬티 동문회

2019-2020 

Email: jkim386@ucr.edu

Phone: (+1) 951-482-9216

카톡: bestche82

© 2019 created and designed by Sang-Keun Yoo, former president of KGFA |  Terms of Use  |   Privacy Policy